top of page
캐릭터 일러스트
RGB.png

RGB 시리즈

(2023-07)

- 미워해

칩튠 스피드코어 (2023-07-15)

RGB 중 R, 빨간색에 해당하는 곡으로 시리즈 중 가장 마지막으로 작곡된 곡입니다. 굉장히 과격한 장르인 스피드코어 악곡입니다.

마음속에서 들끓는 끝없는 증오가 밖으로 분출될 때, 그 형이상학적인 감각을 표현하고자 한 곡입니다.

狂 - 칼바람처럼

칩튠 싸이스타일 (2023-07-12)

RGB 중 G, 초록색에 해당하는 곡으로 시리즈 중 두 번째로 작곡된 곡입니다. 강렬한 드랍이 인상적인 싸이스타일 악곡입니다.

가장 미친 것 같은 모습을 보인 적이 언제였을까, 생각하며 정말 미친 듯이 작업한 곡입니다.

凶 - 탐미적 시선

뉴로펑크 (2023-07-10)

RGB 중 B, 파란색에 해당하는 곡으로 시리즈 중 첫 번째로 작곡된 곡입니다. 쉴 새 없이 두드리는 킥들이 특징적인 뉴로펑크 악곡입니다.

이상으로 오르는 길은 고단하지만, 내리막으로 접어들기엔 너무 쉽다. 내리막의 끝에는 어떤 흉함이 존재할까, 그런 상상을 하며 작업한 곡입니다.

​후속곡

悲 - 어리석은 자의 춤

프로그레시브 빅 룸 (2023-10-05)

빛의 3원색인 RGB를 섞으면 나오는 흰색입니다. 왈츠의 분위기에 극적인 드랍이 존재하는 프로그레시브 빅 룸 악곡입니다.

'어리석은 자의 춤'이라는 부제와 어울리게 현대의 춤곡과 과거의 춤곡을 합쳐서 만들었습니다.

刻骨痛恨 (각골통한)

스플리터코어 (2023-11-15)

惡 - 미워해의 후속곡입니다. BPM이 686에 달하는 스플리터코어 악곡으로, 강력한 댐핑감이 특징입니다.

킥과 멜로디가 확실히 구분되어 있는 전작과 달리 킥으로 멜로디를 만들어나가는 특이한 구성을 갖고 있으며, 좀 더 댐핑감이 좋고 킥의 개성이 있습니다. 멜로디는 전작을 계승하는 느낌으로 기존 프레이즈가 약간 변주되어 등장합니다.

Sharply, Pointedly

싸이스타일 (2023-10-25)

狂 - 칼바람처럼의 후속곡입니다. 전작과 동일한 싸이스타일 악곡입니다.

사운드 디자인적인 면, 구조적인 면 등 전반적으로 얼마나 늘었는가 보여주는 작업물이라 생각이 듭니다. 리스펙트적인 요소로, 엔딩 구간에서는 狂 - 칼바람처럼의 메인 프레이즈가 왼쪽 오른쪽으로 패닝 되며 지나갑니다.

x👀 (Don't Look)

뉴로펑크 (2023-11-22)

凶 - 탐미적 시선의 후속곡입니다. 전작보다 매우 강력해진 질주감과 숨막히는 킥이 특징입니다.

Original Song 첫 번째 곡이었던 전작과 반대되게, Original Song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 곡입니다. 종합적으로 고어, 미스터리하며 동시에 질주감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독특하고 조용한 느낌의 전작보다 훨씬 더 강렬한 느낌을 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본 사이트는 PC버전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