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귀, 티틀의 암시장] 다예람
- : 할짓많다 HJMT
- 2024년 11월 5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3월 1일

다예람
Yaeram Da
[기본 정보]
신장 : 약 160cm
성별 : 무성 / 여성형
분류 번호 - 027번
[상징]
허례허식
[이명]
예의 갖춘 휴식
[종족]
수신귀
[의지]
겉모습을 꾸미는 의지
[의지색]
찻잔에서 찻물을 꺼내는 의지색
[색과 영역]
다자색(茶紫色)
독특한 양식의 한옥이 올라온 마을을 연상케 한다.
태평소 부는 소리가 들려 온다.
[테마 음악]
-추후 공개-
소개
색채 세계의 질투급 색채귀 중 하나이자, '티틀의 암시장'을 운영하는 요트 딜러.
세 딜러들은 동등한 권한을 갖는다지만 사실상 마스터 딜러가 가장 높은 직책이다. 허나 예람은 이에 불만이 없으며 티틀에게 충성한다. 나긋나긋하고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는 예의 바른 캐릭터로 실눈을 뜬 미인이다. 화가 나면 무늬처럼 보이는 눈이 떠지며 반말을 사용한다.
등장 작품
시간대 별로 정리
당당한 오버진
6화 - 나레이션에서 직책으로 존재가 암시된다.
7화 - 티틀, 제이 룽과 함께 회의한다. 티틀이 전쟁을 하겠다고 하자 분노한 제이 룽을 제지한다. 이후 자영과 메어를 떨어뜨려 놓는 임무를 맡는다.
8화 - 제이 룽과 소란을 벌이던 중 퀴스피드에게 저지당하고 임무를 수행하러 흩어진다.
9화 - 퀴스피드와 함께 자영과 접전을 벌인다. 이후 티틀이 보낸 색채귀들과 합류해 자영과 메어를 압박한다.
10화 - 도망친 메어를 뒤로하고 다시 자영과 전투를 벌이던 도중, 일점산에 도착한 티틀을 맞이한다.
11화 - 기다리라는 말을 하는 바이젤루스에게 화를 내며 돌격하나, 반응조차 하지 못하고 떨어져 나간다. 의지색을 크게 쓰려하자 티틀에게 저지당한다. 티틀이 퇴각 명령을 내리자 반대하지만, 그의 말을 듣고 수긍한다.
12화 - 분신을 회수한 티틀, 그리고 휘하 색채귀들과 함께 본진으로 복귀한다. 이후 티틀을 필두로 진정한 본거지로 향한다. 그곳에서 티틀의 암시장의 원래 주인인 의지를 꺾는 자, 절(折)을 대면한다. 그녀에게서 수호자들 중 씰을 잡아오라는 명령을 받들게 된다.
14화 - 본거지에서 나오던 중, 배신한 블루벌리와 퍼스가 티틀을 급습하는 것을 본다. 이후 티틀이 그들을 쓰러뜨리고 회유한 뒤, 함께 다음 작전을 준비한다.
16화 - 준비 중이던 것은 바로 후발대를 이용한 양동작전. 경비대의 지부와 수호자들의 본진에 강력한 색채귀들을 유인해 병력을 분산시키는 것이었다. 이후 돌아온 제이 룽이 분노하자 그를 저지하고 포폭스에게 돌려보낸다. 이후 티틀과 담소를 나눈다.
17화 - 티틀을 따라 사나운 부취와 같이 수호자들의 본거지에 도달, 그곳을 지키던 어리, 씰, 자영과 전투를 치르게 된다.
18화 - 티틀과 네 개의 이빨이 연락을 주고 받는 것을 듣는다. 이후 티틀, 사나운 부취와 함께 본거지로 되돌아간다.
19화 - 본거지에 있던 제이 룽을 보고 무심코 인사하던 티틀을 보고 몸이 굳는다. 애써 의지를 꺾는 자에게 도달한 뒤, 씰을 넘기나 분신임이 밝혀진다. 의지를 꺾는 자에게 임무의 성패는 상관없었다는 말을 들으며 이후 티틀과 함께 휘하 색채귀를 몰수당한다. 퀴스피드의 배신에 크게 화를 내며, 의지를 꺾는 자의 힘을 받은 포폭스의 모습을 보며 놀란다. 그 뒤 코와와의 기운을 느끼며 동요한다.
20화 - 일전의 수호자들과 있었던 전투의 회상에서 등장. 사나운 부취와의 합이 맞지 않아 굴욕을 겪는다. 이후 전투가 끝나고 석연치 않다는 느낌을 받으나, 티틀의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며 이내 의심을 접는다.
능력
특징
'찻잔에서 찻물을 꺼내는 의지색'을 사용한다.
무기로 거대한 나무 숟가락을 들고 다니며, 작은 찻잔을 품속에 넣고 다닌다. 무기술과 의지색을 섞어 사용해 근접전과 원거리전을 모두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뜨거운 찻물을 흘려보내 물체를 팽창시켜 격파하는 등 간단한 의지색을 다방면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투력
시간대 별로 정리
당당한 오버진
9, 10화 - 자영과 합을 겨루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1화 - 바이젤루스를 공격하나 그의 발차기를 피하지 못하고 당한다.
20화 - 수호자들과 합을 주고받고 여러 차례 빈틈을 포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략
씰, 어리, 페라우스, 티틀과 비슷하게 지략적인 면모가 있는 캐릭터다.
티틀에게 후발대를 이용한 양동작전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