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틀
Teetle
[기본 정보]
신장 : 약 160cm
성별 : 무성 / 남성형
분류 번호 - 017번
[상징]
포식
[이명]
모래의 날갯짓
[종족]
수신귀
[의지]
먹는 것을 즐기는 의지
[의지색]
모래 식충을 다루는 의지색
[색과 영역]
Tan(탄색)
햇볕이 강하고 모래바람이 부는 사막을 연상케 한다.
시타르 소리가 들려 온다.
[테마 음악]
-추후 공개-
소개
색채 세계의 분노급 색채귀(자칭) 중 하나이자, '티틀의 암시장'을 운영하는 마스터 딜러.
웃음과 조롱, 장난이 일상인 캐릭터로 가벼운 분위기가 일상인 캐릭터. 진중한 상황에서도 대부분 입꼬리가 올라가 있으며, 정색하거나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도 빠르게 풀어지며 웃는다.
진심으로 전투에 임할 때엔 눈의 초점이 흐려지며 적을 최대한 고통스럽게 죽이는 전법을 구사한다.
등장 작품
시간대 별로 정리
당당한 오버진
3화 - 골로버와 엘도라스가 보낸 전령을 받는 모습으로 등장. 골로버와 엘도라스에게 페라우스를 넘긴다.
5화 - 자영을 쫓는 색채귀들을 부리는 주인이라고, 자영에게 언급된다. 이후 자영과 메어에게 패배한 리머미를 추궁하다가 메어의 존재를 알게 되며 그녀를 흥미로워한다.
6화 - 메어를 직접 만나러 가려다 제이 룽에 의해 저지당한다. 레빙에게 연락해 메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라는 명령을 내린다. 이후 리머미를 찾아 티틀의 암시장에 온 광(狂)에게 리머미를 넘겨주고, 도륙 난 그의 영역을 먹어 치운다.
7화 - 레빙의 패배를 직감한다. 다예람과 제이 룽이 모이자 회의를 시작한다. 티틀은 급작스럽게 자영을 잡으려는 전쟁을 선포한다. 다예람에게는 자영과 메어를 떨어뜨리는 것을, 제이 룽에겐 혼자가 된 메어를 쓰러뜨릴 것을 명한다.
10화 - 본거지에서 큐 파인드와 치즈를 상대한다. 허나 이는 분신이었고, 본체는 일점산을 향하고 있었다. 자영 앞에 직접 나타나 그녀를 조롱하며 협상하려 하나, 자영에게 수상함을 간파당한다. 그러던 중 자영의 친구인 에터의 난입으로 그와 난전을 벌인다.
11화 - 바이젤루스에게 과거를 언급하며 조롱한다. 이후 기다리라는 그의 부탁을 수긍하지 않는 다예람을 말린다. 바이젤루스가 자영에게 제시한 조건을 들은 뒤, 퀴스피드에게 퇴각 명령을 내린다.
12화 - 자영의 대답과 동시에 개입하는 수호자들을 감지한다. 분신을 회수한 그는 다예람과 휘하 색채귀들과 함께 본진으로 돌아온다. 복귀한 뒤 보초였던 포폭스에게 보고를 받는다. 이후 색채귀들을 규칙에 맞춰 이동시켜, 진정한 본거지로 향한다. 그곳에서 티틀의 암시장의 원래 주인인 의지를 꺾는 자, 절(折)을 대면한다. 그는 진실을 은폐하고 자영에 관한 거짓 보고를 올린다. 그 후 수호자들 중 씰을 잡아오라는 명령을 받들게 된다.
14화 - 본거지에서 나오던 중, 배신한 블루벌리와 퍼스의 급습을 받는다. 방심하듯 가벼운 모습을 보이다 도발에 지쳐 진심으로 그들을 쓰러뜨린다. 이후 블루벌리를 고문으로 회유시키고, 포폭스에게 명령을 내린 뒤 다예람과 함께 다음 작전을 준비한다.
16화 - 준비 중이던 것은 바로 후발대를 이용한 양동작전. 경비대의 지부와 수호자들의 본진에 강력한 색채귀들을 유인해 병력을 분산시키는 것이었다. 이후 돌아온 제이 룽에게 전쟁이 끝났다며 거짓말을 한 뒤, 다예람과 담소를 나눈다.
17화 - 다예람과 사나운 부취를 대동해 수호자들의 본거지에 도달, 그곳을 지키던 어리, 씰, 자영과 전투를 치르게 된다.
18화 - 네 개의 이빨에게서 곧 메어에게 도착한다는 연락을 받는다. 이후 씰을 능욕하며 다예람, 사나운 부취와 함께 본거지로 되돌아간다.
19화 - 씰을 의지를 꺾는 자에게 데려가던 중, 본거지에 있던 제이 룽을 보고 무심코 인사하나, 상황을 파악하고는 몸이 굳는다. 애써 의지를 꺾는 자에게 도달한 뒤, 씰을 넘기나 분신임이 밝혀진다. 의지를 꺾는 자에게 임무의 성패는 상관없었다는 말을 들으며 이후 자신과 다예람의 휘하 색채귀를 몰수당한다. 이후 딜러 자리를 위임하던 자리에서 코와와가 나타난 것을 보고 크게 놀란다.
20화 - 일전의 수호자들과 있었던 전투의 회상에서 등장. 다예람과 사나운 부취를 무시한 채 자신만의 전략을 짜며 수호자들을 상대한다. 그들의 연계에 수세에 몰리기도 하나, 수 싸움 끝에 씰을 제압하고 수호자들을 패퇴시키는 데에 성공한다.(이는 씰의 작전이었다.) 그는 사나운 부취와 다예람과 함께, 씰의 분신을 데리고 본거지로 복귀한다.
능력
특징
'모래 식충을 다루는 의지색'을 다룬다.
모래 식충의 질량을 이용해 상대를 속박하거나, 식충의 턱으로 대상을 먹어치우는 식의, 주로 중거리-원거리 전투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진심을 발휘할 때에는 식충을 전신에 감아 고통스럽게 말려 죽이는 형태의 근접전을 구사한다. 서포터적인 모습으로는 장거리 통화, 편지 전달, 분신 제작을 보여주었다.
당당한 오버진의 주요 인물인 씰과 비슷한 점이 많다.
책사 캐릭터
극한의 정밀도와 범용성을 가진 의지색
전투력
시간대 별로 정리
당당한 오버진
10화 - 분신을 이용해 치즈와 큐 파인드와 잠시 대치한다. 이후 본체로 지친 자영, 에터와 경합을 벌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4화 - 배신한 블루벌리와 퍼스를 단신으로 처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화 - 비록 분신이었지만 씰, 어리, 자영에게 치명상을 입혔다.
지략
씰, 어리, 페라우스 다음으로 지능이 강조되는 캐릭터다.
셋 중에선 페라우스의 성향에 가장 가깝다. 다양한 면모를 가지면서도 교활함, 거짓말이 특기인 점이 비슷하다.